본문 바로가기
daily/etc

[기타] 세제, 어떤 세제가 좋을까? 소보원 시험결과로 확인하기

by hyoE 2022. 7. 7.
반응형

 

 

 

어떤 세제를 사야하지?




세제를 다 사용해 구입하려는 찰나, 갑자기 어떤 세제가 좋은 세제일까? 라는 궁금증이 생가 찾아봤다. 

우선 세제는, 계면활성제를 기본으로 다른 성분들을 추가하여 만든다. 이 때 추가되는 성분에 따라 PH 농도(산성, 알카리성, 중성), 형태(가루, 액체, 티슈, 캡슐 등)의 형태로 나눠지게 된다.

PH의 농도에 따라서 효과가 다르기 때문에 얼룩 종류에 따른 PH의 세제를 사용해야 하지만 현실적으로는 불가능하다. 그래서 가장 많이 확인하는 것이 세척력.

 

어떤 세제가 세척력이 좋을까? 라는 생각에 찾아본 결과 소비자 보호원에서 직접 실험한 결과를 발견했다.

 

우선 결과를 확인하자면 잘 알려진 사실처럼 가루세제가 액체세제보다 세정력이 훨씬 좋다. 알고 있었지만 수치로 보니 2배 차이가 나는 걸 보니 가능하다면 가루세제를 사용하는게 훨씬 좋겠다. 

 

액체세제의 편리함을 포기하지 못한다면 세정력을 보고 정하면 되겠다. 다만 주의할 점은 세정력이 좋다고 우수한건 아니니 절대적인 선택지표로 참고하지는 말자!

(하지만 나는 세정력을 절대지표로 보고 구매했다 :D, 기존의 비싸지만 퍼실을 애용했는데 느껴지는 배신감이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