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lish/speaking

[회화] be cut out, '적합하다'를 원어민 처럼!

by hyoE 2023. 12. 12.
반응형

 

 

1. be cut out to V / for N: - 하기에 적합하라는 뜻으로,  앞에 Not을 붙이면  흔히 하는 '나는 ~할 운명이아닌가봐' / '나는 ~할 체질이 아닌가봐'를 대체할 수 있는 원어민 표현이다. 

Cambridge Dictionary

 

 

I was never cut out to be a nurse. (간호사를 할 사람이 못되나봐)

I realized I was not cut out to be a tour guide. (나는 투어가이드에 적합하지 않아)

You're just not cut out to be a boss.(너는 대장으로 부적합해)

 

* To 대신 For을 사용하여 명사를 끌고 올 수 있다

.

Not everybody's cut out for this work. (아무도 이일에 적합하지 않아)

I'm not cut out for this world. (나는 이 세상과 어울리지 않아)

I'm cut out for my job. (나는 내일이 적성에 맞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