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restaurant

[신당] 하니칼국수, 소주가 땡기는 칼칼한 국물 알탕 칼국수

by hyoE 2023. 8. 20.
반응형

 

 

알탕 칼국수..?


 아는 지인의 강력한 추천으로 방문하게된 신당 하니칼국수. 대세였던 을지로의 인기가 조금씩 사그라들면서 신당에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그래서 골목 곳곳에 숨겨져있는 맛집에 웨이팅이 어마무시하다. 그 중 사람 많기로 유명한 하니 칼국수를 방문했다.

 

많은 칼국수집을 방문하여 먹어봤지만 알탕 칼국수라니..? 생각조차 되지 않는 알탕칼국수의 맛. 저녁 시간대에 방문하니 많은 웨이팅을 기다려야 했다. 가게 앞에 키오스크가 있으니 번호를 입력 후 기다리면 된다.

 

늦게 방문하면 알곤이 샤브샤브는 품절이다. 그렇기 때문에 알곤이 칼국수와 수육 혹은 돼지갈비를 주문해 같이 먹는다. 돼지 갈비와 수육중 무엇을 먹을까 고민했지만 긴 웨이팅을 한 만큼 전부 먹기로 결정!

 

한국인 답게 맛집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인 김치! 김치가 칼칼한게 칼국수와 먹으면 딱이란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그 유명한 켈리도 같이 주문 :)

 

먼저 주문한 수육이 나왔다. 양이 '...?' 스러울 수 있지만 가격도 저렴한 편이긴 하다. 그래도 양이 너무한 것 같긴하다. 그래도 새우젓과 김치와 함께 먹으면 술이 저절로 들어간다.

 

그리고 추가로 주문한 돼지갈비. 한 입 먹으면 우와 맛있다라는 말이 나오느데 몇 점 더 먹으면 너무~~ 달다. 갈비가 양념 맛이라고 하지만 그 걸 감안해도 너무 달다. 호불호가 있을 법한 맛

 

그리고 오늘의 주인공 알곤이 칼국수. 미나리와 시원한 국물이 정말 일품이다. 그리고 한입 먹는 순간 소주가 저절로 떠오르긴 한다 :). 칼국수가 메인이라고 생각하기 보다는 알탕이 메인인데 칼국수 사리가 들어간? 음식이라고 생각하는게 좀 더 정확한 것 같다.

 

더운 날 밖에서 기다린 보람이 있어서 다행이었다.  만약 시원한 소주 안주를 찾는다면 한 번 방문하면 좋을 것 같은 하니 칼국수

 

 

총 평

1. 시원한 국물이 매력적인 칼국수

2. 사이드 메뉴는 조금 아쉽다

 

 

 


 

추천 맛집 살펴보기

 

[성수] 이가네양꼬치, 양갈비 & 양꼬치 맛집 이가네 성수점

믿고보는 이가네 양꼬치 가게 중에서 가장 유명한 프랜차이즈 중 하나인 이가네 양꼬치. 성수에 새로 생겨 방문하게 됐다. 양고기를 주 메뉴로 다룬다. 이가네 양꼬치가 워나 유명해지면서 많은

hyoe-it.tistory.com

반응형
 

[압구정] 뉴욕 라츠오 베이글스, 베이글 브런치 맛집💫 추천

내맘대로 고르는 베이글 최근 가장 핫한 음식 및 디저트 중 하나가 베이글이다. 그 중 서울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런던 베이글. 극악의 웨이팅으로 자자한 곳. 그 유명세를 따라가기 위한 걸까?

hyoe-it.tistory.com

 

 

[연남] 대륙포차, 홍대 마라 & 꿔바로우 중식 맛집💫 추천

프랜차이즈는 싫다, 개성있는 마라 맛집 홍대와 연남동에 수 많은 마라집이 있다. 하지만 대부분이 프랜차이즈며 굳이 홍대가 아니여도 가볼 수 있기에 조금 특별한 곳을 가고싶어 찾게 된 대륙

hyoe-i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