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cafe

[판교] New Origin, 건강한 카페

by Abraxass 2021. 9. 12.
반응형

 

여기 한약방 아니고 카페 맞죠...?


 

 

 현대백화점에 카페가 많지 않기 때문에 선택할 수 있는 폭이 좁다. 그렇기에 자리있으면 보이는 카페에 들어갔는데 더 앨리인 줄 들어갔다가 놀란 곳 

 

New Origin

 

 

판교 현대백화점 5층 CGV 있는 곳에 위치해 있다. 자리를 발견해 우선 앉고 메뉴를 고르러 갔는데 메뉴판을 보는 순간 당혹감이 밀려왔다.

 

판매 메뉴, 인터넷 참고

 

 여기 분명히 카페인데 녹용이요..? 홍삼이요..? 거기다가 부스터 티 등 한약재로 사용되는 재료를 사용하여 음료로 판매하고 있었다. 물론 이 외에도 기본적은 카페 음료, 커피류 라든지 티 종류라든지. 선택지가 아예 없진 않았다.

 

  더 앨리가 아닌건 알겠는데 여기가 뭐하는 곳인가라는 의문도 잠시 친절히 설명을 해주는 영상을 보고 이 카페의 존재에 대해 이해 할 수 있었다. 음료는 도전을 해볼까 싶었지만 무난하게 아포카토와 티를 시켰다.

 

 

 커피 전문점이 아니니까, 맛은 큰 기대는 안했는데. 아니 이게 웬 걸? 커피가 웬만한 카페보다 맛있다. 뭐지 이 언밸런스한 상황은? 에스프레소로 먹었기 때문에 맛이 더 풍부하게 느껴졌을 수도 있지만 확실하게 저렴한 원두를 사용한 건 아니라닌게 느껴졌다.

 

 

 이 곳의 정체는, 주식회사 유한양행이 만든 카페였다. 나 같이 생소하게 느끼는 사람들이 많았기 때문일까? 벽 한편에서는 이 곳의 존재를 소개시켜주는 다큐멘터리와 광고가 상영되고 있었다. 전 세계에서 각 나라의 유명한 약재 ( 한국은 인삼으로 기억한다 )를 직접 재배해서 유통시킨다고 한다.

 

 약재들의 가격이 결코 저렴한 가격은 아니었지만, 어디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제품들이 아니기에 ( 구할 수 있다해도 그 근원이 미심쩍은게 대부분이니까 ) 충분히 가격을 지불하고 구매할 만 하다는 생각이 든다.

 

만약 약재에 관심이 많다면 들려보면 좋을 것 같다.

 

반응형

댓글